배달전용 일회용 칼 활용법
배달전용 일회용 칼, 혹시 한번 쓰고 버리시나요?
이 조그마한 녀석을 다용도로 활용하는 똑똑한 방법! 행복한가가 알려드립니다. :)
배달음식을 시키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친구, 일회용 칼! 따라오는 일회용 칼은 포장된 음식을 오픈하고 나면 대부분 그냥 버리게 되는데요. 일회용이긴 하지만 충분히 다른 용도로의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 이 작은 일회용품 하나가 어떻게 활용되는지, 그 꿀팁을 함께 알아볼까요?
1. 귤껍질 쉽게 까기
껍질이 잘 까지지 않는 귤을 억지로 힘을 줘서 껍질을 까다가 알맹이가 터지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. 요 일회용 칼로 살짝 칼집을 넣으면 손쉽게 껍질을 깔 수 있습니다. 오렌지처럼 껍질이 두꺼운 과일도 일회용 커팅칼로 칼집을 넣으면 맨손으로 껍질을 깔 수 있답니다!
2. 박스테이프 자르기
박스테이프 붙일 때, 가위를 찾으면 왜 이렇게 보이질 않는지...! 대강 이로 끊어낸 적 많으시죠?
일회용 칼 하나면 박스테이프를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박스테이프에 일회용 칼을 부착해서 보관하면 시작점을 힘들게 찾을 일이 없다는 것도 꿀팁! 원하는 위치에서 사이드를 손톱만큼 끊어주면 가위가 없어도 테이프를 깔끔하게 커팅할 수 있습니다. 일회용커팅칼에 고무줄을 걸고 테이프 안쪽에 붙여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!
3. 빵 칼로 사용하기
일회용 칼은 칼날이 지그재그 모양으로 되어있어서 빵 칼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미니미한 사이즈가 살~짝 아쉽긴 하지만 일반 칼보다 단면이 더 깔끔하게 잘린다는 장점이 있는데요. 캠핑이나 여행갈 때 챙기면 간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4. 피자를 자를 때
피자커팅기 따로 없이, 일회용 칼로만 잘라도 피자가 깔끔하게 잘린답니다!
5. 택배상자 테이프를 자를 때
택배받았을 때 꼭 찾으면 없는 커터칼! 택배 등 박스에 보관한 물건을 꺼낼 때 이 일회용 칼을 사용하면 실제 커터칼보다 더 안전하게 오픈이 가능합니다. (상자를 분리수거할 때 테이프는 제거해주세요!)
일회용 칼, 너무 작아서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생각보다 참 쓸모 있는 꿀템이죠?! 게다가 배달음식에 따라오는 공짜 아이템이니까요! 일회용 칼, 그냥 버리지 말고 꼭 한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.